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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운세] 2020년 07월 21일 띠별 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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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영희사 작성일20-07-21 17:47 조회1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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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쥐띠]
사업가에게는 어려움이 찾아온다. 웃음을 잃지 않도록 해라.

1948년생, 사방에 막힘이 많은 하루이다. 집안에서 쉬면서 내일을 준비하라.
1960년생, 오전에 잘 풀리던 일이 오후가 되면서 불길하다.
1972년생, 대인관계로 머리가 복잡해지는 하루이다.
1984년생, 쓸데없는 지출로 인해 후회가 생기는 하루이다.

[소띠]
달콤한 유혹에 주의해라. 주위에 있는 방해자를 조심해라.

1949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오는 하루이다.
1961년생, 부부간의 작은 문제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1973년생, 집안 웃어른에게 안부전화를 해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1985년생, 이성과의 대화에서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범띠]
오래 끌던 일 시원한 해결 손해는 조금 본다.

1950년생, 집안에 사랑이 가득 찬 하루이다.
1962년생, 집 떠나 홀가분하게 여행 떠난다.
1974년생, 평소에 덕을 베풀어라. 오늘 같은 날에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1986년생, 윗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어 일을 해결할 수 있다.

[토끼띠]
결과를 예상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라. 뜻을 이룰 것이다.

1951년생, 생각만 있고 몸을 움직이지 않으니 이익을 얻기 어렵다.
1963년생, 하던 일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는 운이다.
1975년생, 주위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게 되는 좋은 일이 생긴다.
1987년생, 계절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용띠]
지나친 욕심이 화를 부를 수 있는 하루이다.

1952년생, 작은 이익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1964년생, 소송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1976년생, 직장과 가정에 기쁜 일 생기는 하루이다.
1988년생,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는 하루이다.

[뱀띠]
평소 즐기는 취미로 기분전환이 필요한 하루이다.

1953년생, 가까운 사람 경계할 것. 개띠 연관된 일 경계할 것.
1965년생, 다른 사람과의 트러블이 생기는 하루이다.
1977년생, 매매계약 등에 주의해라. 혼자서 결정하지 마라.
1989년생, 소중한 사람을 알게 되는 뜻 깊은 하루이다.

[말띠]
사람에 대한 생각이 많아지는 하루이다.

1954년생, 우연한 기회에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1966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1978년생, 집안의 작은 문제가 생긴다. 커질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라.
1990년생, 오후가 되면서 즐거움이 생기는 하루이다.

[양띠]
내 마음 둘 곳 없는 하루이다. 방황보다는 일찍 귀가하라.

1955년생,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는 하루이다. 유혹에 주의하라.
1967년생, 아직은 때가 아니니 신규사업은 미루어라.
1979년생, 가까운 사람과 좋은 자리가 생긴다.
1991년생, 사랑의 종소리를 울릴 수 있는 이상형을 만난다.

[원숭이띠]
투자에 주의하라. 아랫사람을 살펴라.

1956년생, 그동안 노력의 결실을 보게 되는 하루이다.
1968년생, 이동할 때 사고수를 조심하라. 몸을 다칠 수 있다.
1980년생, 사소한 감정이나 다툼에 주의하라. 참는 것이 좋다.
1992년생, 반복되는 일상으로 지루하겠지만 밤이 되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이다.

[닭띠]
건강상에 유의하라. 작은 증세도 가볍게 넘기지 말고 체크하라.

1957년생, 관재수가 발생하고 금전적인 손해나 갈등이 생기는 하루이다.
1969년생, 하던 일 정리하고 새로운 사업 추진 동업자 김씨 조심할 것.
1981년생, 실패수가 따르니 돌다리도 두들기면서 만전을 기해야만 한다.
1993년생, 실력이 늘고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다.

[개띠]
생각대로 하루가 흘러가니 뜻을 높이 세울수록 좋은 하루다.

1958년생, 자식이나 아랫사람에게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
1970년생, 몸과 마음이 피곤한 하루이다. 따뜻한 곳에서 기운을 충전하라.
1982년생, 마음만 앞서 성급하게 판단하면 해가 될 것이 주의하라.
1994년생, 밖에서 좋은 협력자를 만나게 되니 운이 풀릴 것이다.

[돼지띠]
사기 당하고 보증으로 큰 손해. 종교에 관심을 기울이면 운이 풀린다. 자식에게 피해 준다.

1959년생, 긍정적인 마음을 먹어라. 막혔던 것도 풀릴 것이다.
1971년생, 가까운 사람에게 좋지 못한 말을 듣게 되니 하루가 허망하다.
1983년생, 손재주가 있으니 외출 삼가해라.
1995년생, 어려움이 많이 생기는 하루이다. 욕심을 버리고 우선은 쉬는 것이 더 좋겠다.

제공=드림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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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80억 흑자-아시아나 적자 폭 감소 전망
허리띠 쥐어짜 만든 흑자… "불황형 어닝 서프라이즈"란 평가도

코로나 사태로 항공 여객 수가 전년보다 97% 이상 감소한 와중에도 대한항공(003490)아시아나항공(020560)은 화물 수송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둬 2분기(4~6월) 어닝 서프라이즈(예상치를 웃도는 현상)를 기록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21일 증권가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2분기 약 18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관측된다. 코로나 사태로 여객 매출의 94%를 차지하는 국제선 운항률이 10%대로 떨어지면서 지난 1분기 566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것과 비교할 때 단기간에 실적이 크게 회복한 셈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분기 약 80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적자는 지속되지만 지난 1분기 208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데 비해 적자 폭이 대폭 줄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깜짝 실적’은 여객기가 뜨지 않으면서 화물수송 수요가 늘어나 운임이 전년 대비 80%가량 급등한 반면 유가는 40% 이상 낮아진 덕분이다. 코로나 사태 전 여객기 화물수송은 전체 화물기 용량의 40%를 차지했는데, 3월 이후 여객기가 멈춰서면서 화물 운임은 상승세를 보였다. 여기에 인건비와 유류비 등 영업 비용이 감소해 실적을 회복하는 데 기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1분기와 비교할 때 화물수송량은 큰 차이가 없으나 높아진 화물단가와 저유가 등이 변수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7일 인천국제공항 화물청사에서 화물기들에 짐을 싣고 나르는 모습. /장련성 기자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가 장기화하면서 연내 여객 수요 회복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진 동시에 화물 공급 부족 현상은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며 "비용절감 노력도 2분기 실적부터 가시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한준 KTB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여객 부문은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겠지만 화물 부문은 사상 최대 매출액이 예상된다"며 "항공유가는 극단적으로 낮아져 있어 화물 부문에서 여객 공백을 만회하고도 남았다"고 했다.

하지만 화물은 단기 대처에 불과할 뿐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항공업이 살아나려면 여객 수요가 회복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유승우 SK증권 연구원은 "화물 실적 호재는 일회적인 현상으로 봐야 한다"며 "운항을 중단했던 여객 노선들이 점차 운항을 재개하고 있어 화물 운임 지수는 더 이상 고점을 찍기 힘들 것"이라고 했다. 실제 홍콩에서 발표하는 화물 운임 지수(TAC Index)는 지난 5~6월까지만 해도 kg당 약 6~8.5달러(약 7200~10000원)에 달했으나 여객 운항 노선이 늘어난 이달에는 kg당 3~4.5달러(약 3500~5400원) 수준으로 하락했다.

항공업계 한 관계자도 "여객이 살아나지 않는 이상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고 해도 큰 의미는 부여하기 어렵다"면서 "무역이 대폭 줄어들면 불황형 흑자가 나타나듯이 이번 대한항공 흑자는 ‘불황형 어닝 서프라이즈’라고 봐야 한다"고 했다.

그럼에도 이날 기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국제선 여객기 운항률이 각각 25%와 18%에 불과해 당분간은 화물 특수를 기대해볼 만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대한항공은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일부 여객기의 좌석을 완전히 뜯어내고 화물기로 전용(轉用)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비상경영체제를 이어가며 임원 월급 반납과 전 직원 유·무급 휴직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비용 절감을 위해 유럽과 동남아지역 해외본부를 최근 폐쇄했다.

대형항공사들은 화물 수송으로 실적 회복을 기대하고 있지만, 여객 수요에 의존해온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수익성 개선을 위한 뾰족한 수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일부 LCC들은 당초 7월부터 국제선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세가 쉽사리 꺾이지 않아 계획을 선회했다. 출혈 경쟁을 벌이며 국내선 확장에 몰두한 LCC들은 2분기 대규모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LCC 관계자는 "항공사마다 국내선 운항 편수를 대폭 늘리고 있지만 기본 운임이 낮은 데다 탑승률이 50%에 못 미치는 항공편도 많아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기는 힘든 상황"이라고 말했다.

[최지희 기자 hee@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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